알림마당

Mental Health & Communal Society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
단독 심포지엄 ‘환경, 치유 그리고 정신건강’ 다섯 번째 이야기 안내
작성자 : 관리자(admin@web2002.co.kr)  작성일 : 19.04.15   조회수 : 188

‘환경, 치유 그리고 정신건강’ 다섯 번째 이야기

<배제와 통합>


“정신건강과 지역사회”를 아젠다로 저희 연구단에서는 철학, 사회복지학, 정신의학, 보건행정학, 건축학, 도시학 등 관련 학문 영역간의 융합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제 간 융합연구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하여 “환경, 치유 그리고 정신건강 심포지엄”을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9년 심포지엄은 다섯 번째 이야기로서 “배제와 통합”을 주제로 현재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많은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사회문화적 환경 및 정주 환경으로 우리 사회는 지금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층과 분야에서의 정신건강 관련 사건들이 연일 매스컴을 통하여 보도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사회문화기반을 토대로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건전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의 제공은 지역사회와 국가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현안이며, 책무입니다. 

하지만 통합보다는 배제로, 화합보다는 배타적인 지역사회의 태도에 많은 사회적 약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동의 문제에 대하여 해법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철학, 사회복지, 의학, 도시재생, 건축 등의 전문가들이 함께 “배제와 통합”을 주제로 

지역사회에서의 정신건강기관에 대한 배제, 그리고 통합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경험지식의 공유, 진솔한 논의, 해법과 대안을 고민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행사 참석 신청하기(아래의 링크주소를 클릭하거나,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하여 작성바랍니다.) 

https://goo.gl/forms/4U64393UYsQRkK4w1

 


190531_SSK심포지엄_초대장.png

이전글 '정신건강을 디자인하다' 단행본 1~4권 전자책 발행
다음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